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Gwangju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통합검색
Site Map Naver 블로그
  • 화면크기
  • 확대
  • 축소
ver. English
웹진 문화아시아
문화체육관광부


처음화면 > 조성사업소식 > 공지사항

정책자료 게시물
제목
2010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고 공모전 수상작 시상
작성일
2010.12.16
조회
2895
작성자 관리자 업무별 이메일   유형별

 2010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고 공모전 수상작 시상


총 262편 접수, ‘한 곳에 우려냈다’ 작품 최우수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 사업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25일(월)부터 11월 26일(금)까지 ‘2010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고 공모전’을 진행하였다. 총 262편의 작품이 응모한 가운데 지난 12월 7일 수상작 발표가 있었고 16일에 시상식을 가졌다.


‘한 곳에 우려냈다’, ‘아시아 문화 광주에 모이다’ 등 총 4편 수상


 ‘아시아문화중심도시의 비전(세계를 향한 아시아 문화의 창)과 미래 모습을 표현한 광고’,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 사업의 활동을 포괄하는 내용’ 등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수요자 중심의 홍보 콘텐츠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확보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고등학생, 대학생,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이 참여했다. 160여 편이었던 작년에 비해 백여 편이 더 많은 총 262편이 접수되어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고 공모전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작품 심사는 지난 12월 1일부터 3일까지 홍보·광고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에 의해 이루어졌으며, 두 차례에 걸친 엄격한 심사 및 토론을 거쳐 네 편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심사 결과, ‘한 곳에 우려냈다’라는 작품을 응모한 석진욱 씨가 최우수상, 석광식 외 1명이 ‘아시아 문화 공주에 모이다!’ 작품으로 우수상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이번 수상작들은 향후 아시아문화중심도시 및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온·오프라인 홍보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 홈페이지와 트위터를 통해 동시에 진행된 ‘슬로건 이벤트’에서도 1,600여 건의 슬로건이 접수되어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 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아시아를 통한 어울림, 세계를 향한 두드림’ 등 16건이 우수 슬로건으로 선정되었다.

 

 수상작은 ‘2010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고 공모전’ 홈페이지

 (17cct.pa.go.kr/conte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당선작


상명

작품 수

응모자

작품명

시상금

최우수상

1편

석진욱

한 곳에 우려냈다

2,000,000원

우 수 상

1편

석광식 외 1명

아시아 문화 광주에 모이다

1,000,000원

장 려 상

2편

도훈영 외 6명

광주 가득, 담다

500,000원

권아름 외 6명

아시아 문화의 기준 광주

<붙임> 광고 공모전 최우수상 작품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도시정책과 김자영(☎02-3704-3455)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구분 일반자료 담당부서   담당전화번호  
첨부파일 보도자료-2010광고공모전결과_20101216.hwp
  1. 이전글
    2010 아시아문화중심도시홍보관 운영 성과 전시 개최
  2. 다음글
    제4기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위원회 출범
인쇄 목록

  • 개인정보취급방침
  • PI소개
  • 이용안내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관련사이트
  • 문의메일
  • 사이트맵

Quick Menu
페이스북
트위터
사이버 홍보관
홍보관 관람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