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아시아문화포럼/발제문]모바일 팝 컬처 |
2006.11.02 |
18437 |
|||||||
관리자 | 국제협력 | 포럼/심포지엄/행사 | |||||||
1-5 모바일 팝 컬처 (Mobile and Popular Culture) □ 개요 모바일 테크놀로지가 우리 삶의 일부가 되면서부터 팝 컬처는 커뮤니케이션 및 소비의 형태로 모바일 채널로 빠르게 융합되고 있다. 글로벌 기술의 진보에 따라 아시아인들은 만화, 온/오프라인 게임, TV 드라마, 영화 댄스 음악 등에 노출됨에 따라 문화 역사에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다. 본 컨퍼런스는 모바일과 팝 철처에 관한 21세기 아시아의 문화, 정치, 경제의 새로운 이정표에 대해 토론 및 논의한다. ㅇ 목적 : 아시아 젊은이들 사이에서 새로운 문화로 떠오르고 있는 모바일 문화 및 커뮤니케이션의 문화에 주목 ㅇ 행사기간: 2006년 10월 28일(토)~29일(일) ㅇ 장소: 김대중컨벤션센터 ㅇ 참석자: 영화 및 커뮤니케이션 관련 산업관계자 및 연구자 ㅇ 세션(안) - 아시아지역의 문화생산과 글로벌 소비 - 세대간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사용차 - 게임과 모바일 - 모바일 매체의 대중적 접근 - 모바일 하위문화 - 인터넷 문화와 네트 공간의 행동 ㅇ 디렉터: Raul Pertierra mobile_0101_Larissa Hjorth.pdf mobile_0102_Bart Barendregt.pdf mobile_0201_Aleli A. Quirante.pdf
mobile_0205_Randy Jay C. Solis.pdf mobile_0302_Pascal Lardellier.pdf
mobile_0401_Jean-Marie Bouissou.pdf mobile_0402_Bernd Dolle-Weinkauff.pdf mobile_0403_Marco Pellitteri.pdf
mobile_0601_Lourdes M. Portus.pdf mobile_0605_Brian Bantugan.pdf
mobile_keynote_Raul Pertierra.pdf
|
|||||||||
일반자료 | |||||||||
mobile.zi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