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기록관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Gwangju 아시아문화중심도시
통합검색
Site Map Naver 블로그
  • 화면크기
  • 확대
  • 축소
ver. English
웹진 문화아시아
문화체육관광부


처음화면 > 자료마당 > 정책자료

정책자료 게시물
제목
문화전당 비즈니스 모델개발 연구
작성일
2006.05.23
조회
15287
작성자 관리자 업무별 문화전당 이메일   유형별 연구용역
 
<문화전당 비즈니스 모델개발 연구용역>
 
아시아 문화전당 비즈니스모델의 개념정의

본장에서는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사업의 공익성과 문화영역에서의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사업적 특수성을 고려할 때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는 어떤 식으로 되어야 하는 것이 적합한지를 논의한다.

1. 비즈니스모델의 개념

가. 비즈니스모델의 일반적 정의

□ 비즈니스모델이란
▪어떠한 사업에 참여하는 참여자들의 역할과 그들간의 가치 흐름의 구조에 대한 정의와
▪참여자들이 얻을 잠재적 이익의 구체화와
▪사업주도자가 얻을 수익의 원천이 무엇인지에 대한 대답이다.
나. 비즈니스모델의 기능
일반적으로 비즈니스모델의 기능은 다음을 포함한다 (Chesbrough & Rosenbloom, 2002).
 
□ 비즈니스모델의 기능
비즈니스모델은
▪가치제안을 정립하고
▪타겟시장을 정의하고
▪가치사슬의 구조를 정의하고
▪비용구조와 잠재이익의 추정을 가능케 하며
▪공급자와 고객을 잇는 가치 네트워크상에서의 위치선정을 가능케 하며
▪경쟁전략 형성의 기초를 제공하는 기능을 갖는다.
자료구분 일반자료 담당부서   담당전화번호  
첨부파일 아시아문화전당비즈니스모델 최종.pdf
  1. 이전글
    어린이지식문화센터 기본계획 연구
  2. 다음글
    문화전당 전문교육기관 연구
인쇄 목록

  • 개인정보취급방침
  • PI소개
  • 이용안내
  •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 관련사이트
  • 문의메일
  • 사이트맵

Quick Menu
페이스북
트위터
사이버 홍보관
홍보관 관람신청